기타

다음(Daum, Hanmail, 한메일) 아이디(id)로 티스토리(Tistory) Blog API로 로긴(login) 하기

하늘흐늘 2009. 7. 23. 13:10
반응형

티스토리를 한메일 계정으로 가입한 저는 Blog API로 로긴하는게 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여 노가다 끝에 하는 방법을 발견하였습니다. 지금은 Blog API로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여 Window Live Writer로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로그인을 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티스토리(Tistory) 처음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블로그 URL이나 필명으로 자신의 계정 아이디(email)을 찾습니다. 저와같은 경우는 아이디가 id@hanmail.net이 아닌 id@daum.net이었습니다.
2. 자신의 계정 아이디(email)을 찾은 뒤에는 다시 티스토리(Tistory) 처음 화면으로 가서 이번에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3. 정상적으로 비밀번호 찾기가 되었으면 자신의 계정 아이디(email)로 비밀번호 변경 메일이 갔을 겁니다. 그럼 자신의 email을 확인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 비밀번호 변경은 다음(한메일)의 로그인 비밀 번호와는 상관없는 티스토리(Tistory) 로그인 비밀번호 입니다.
4. 비밀번호가 변경되었으면 티스토리(Tistory) 처음 화면으로 가서 아이디 찾기에서 얻은 계정 아이디(email주소)와 자신의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로그인되는지를 테스트합니다. 위와 같은 과정이 이상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이 테스트 과정에서 Daum 아이디로 로그인하기를 클릭하시는 분은 없겠죠?)
5. Blog API를 쓰는 곳(Windows Live Writer, 스프링노트(springnote))에 아이디 찾기에서 얻은 계정 아이디(email주소)와 자신의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Blog API를 쓰기 위해서는 사전에 ‘환경설정->BlogAPI 설정’에서 사용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금까지 적어 놓은 것은 다음(한메일) 아이디로 티스토리에 로그인 하던 제가 Blog API를 사용하기 위하여 했던 과정인 관계로 이 외의 문제에 대해서는 답변을 못드리는 점 양해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