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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 함수 중 D3DXCreateSphere(..)와 같이 메쉬를 만드는 함수는 Mesh를 만들지만 Mesh에 텍스처 정보가 없어서 텍스처를 입힐 수 없습니다. 이럴경우 메쉬를 복사한 후에 복사된 메쉬가 가지고 있는 버텍스 정보를 수정하여 텍스처를 입히면 됩니다. 여기서 난점은 텍스처를 수작업으로 입혀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즉,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입혀주어야 합니다.
아래사이트에 D3DXCreateSphere로 만든 구에 텍스처를 입히는 방법이 예제로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이 텍스처 맵핑은 구를 바탕으로 한것이라 다른 메쉬와 같은 경우, 특이나 정육면체와 같은 경우에는 아래에 나와있는 수학적 공식이 아닌 다른 계산으로 입혀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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