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Own Project (나만의 프로젝트)

나만의 프로젝트

하늘흐늘 2022. 10. 7. 22:01
반응형

개인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나 할 일들을 프로젝트로 만들어 진행 상황을 직관적으로 관리하세요! 

단순히 할 일 목록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전체적인 진행 상황을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앱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젝트에 작업들을 정의합니다. 그리고 작업당 할 일들을 정의하고 진행 상황을 관리하면 됩니다. 개인의 프로젝트 관리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어 회사 등의 단체에서 하는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복잡함이 없습니다.

프로젝트라고 개념을 가지고 우리는 일상의 많은 일들을 프로젝트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자가용 운전하기’라는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가용을 운전하기 위해서 운전 ‘면허 획득’ 이라는 작업과 ‘차 구매’라는 작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허 획득’이라는 작업에는 ‘면허 시험 공부’, ‘면허 시험’, ‘운전 학원 가기’ 등의 할 일 목록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차 구매’라는 작업에는 ‘온라인으로 자동차 가격 알아보기’, ‘자동차 영업점 방문하기’, ‘자동차 구매’ 등의 할 일 목록을 넣을 수 있습니다.

모든 편의성들이 개인 프로젝트를 관리하는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프로젝트, 작업, 할 일들의 순서를 드래그 앤 드랍으로 변경하여 중요한 것부터 위에 놓이게 할 수 있습니다.
면허 시험과 같이 마감기일이 있는 경우 마감기일을 설정하고 필요하면 30분 전에 통지되는 알람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운전 학원 가기 같이 횟수가 정해져 있는 할 일에는 진행 최대를 가는 횟수로 설정하여 진행 상황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작업과 같은 경우는 진행 상황이 할 일들의 진행 현황을 바탕으로 자동으로 계산하여 보여줍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자가용 운전하기’와 같이 한개의 프로젝트만을 하지 않습니다. 이 앱은 원하는 만큼의 프로젝트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텍스트로 변환하여 공유할 수도 있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편집하거나 백업할 수도 있습니다.

이 앱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앱에 바라는 점을 chun75@daum.net으로 보내주시면 참고하여 다음 버전에 반영하도록 노력하여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