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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정적 클래스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public static class Global
{
public static bool IsDev
{
get
{
#if DEV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if
}
}
public static NextStageMode ModeForNextStage
{
get; set;
}
public static int Stage
{
get; private set;
} = 1;
public static bool IsBossStage
{
get
{
return (Stage % 10 == 0);
}
}
}
이 객체는 예로 유니티 어느 곳에서나 Global.IsDev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적 객체는 씬과 함께 로드되고 삭제되는 객체가 아니라 프로그램 생성시 부터 종료시 까지 존재하는 객체입니다. 이 정적 객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 전역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전역 변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모리 사용량과 객체 지향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는 대부분의 객체는 씬과 함께 로드되고 삭제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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