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라이브러리 & 툴/유니티

Unity 정적(Static)객체를 전역 변수처럼 활용하기

하늘흐늘 2021. 10. 22. 18:51
반응형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정적 클래스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public static class Global 
{
    public static bool IsDev
    {
        get
        {
#if DEV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if
        }
    }

    public static NextStageMode ModeForNextStage
    {
        get; set;
    }

    public static int Stage
    {
        get; private set;
    } = 1;

    public static bool IsBossStage
    {
        get
        {
            return (Stage % 10 == 0);
        }
    }
}

이 객체는 예로 유니티 어느 곳에서나 Global.IsDev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적 객체는 씬과 함께 로드되고 삭제되는 객체가 아니라 프로그램 생성시 부터 종료시 까지 존재하는 객체입니다. 이 정적 객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 전역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전역 변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메모리 사용량과 객체 지향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는 대부분의 객체는 씬과 함께 로드되고 삭제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