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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모바일로 빌드하여 실행하게 되면 PC나 맥 개발환경에서 발생하지 않는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저는 테스트 기기인 LG V10에서 만든 게임을 일정 시간 플레이를 하면 난수 적으로 화면 멈춤 현상이 생기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 현상을 PlayerSettings>ResolutionAndPresentation>Optimized Frame Pacing을 해제해서 해결하였습니다. 저는 유니티 2020.3월 버전을 사용했는데 해당 옵션은 아직 불완전한 듯 보입니다.
참고: Android build project freezes after 5 minutes with playerloop in profiler at 60,000 ms
해당 옵션에 대한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참고: 유니티(Unity) - Optimized Frame Pac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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